로클 서비스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23년 01월 01일
제 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인터갤러틱(이하 “회사” 라고 합니다)이 운영하는 “로클 플랫폼”(이하 “플랫폼” 이라고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정의)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이용자”와 상품 또는 용역 등(이하 “상품 등”이라고 합니다)을 제공하는 “공급자회원” 과 “이용자”간 예약이나 “회원”간의 중고거래 등을 중개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플랫폼”의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공급자회원”이 제공하는 “상품 등”을 이용하기 위하여 “서비스”를 통하여 예약신청이나 거래하는 자, 를 의미합니다.
  3. “공급자회원”(이하 “공급자” 라고 합니다)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상품 등”을 제공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1. “공급자”는 “이용자”에게 레슨을 제공하는 레슨 공급자(이하 “강사” 라고 합니다)와 장소대여 공급자(이하 “호스트” 라고 합니다) 등을 의미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공급자”와 “이용자” 등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에 로그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5.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에 게시한 문자, 음성, 동영상 등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하며,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이용한 “상품 등”에 대한 이용후기, Q&A 등을 포함합니다.
제 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서비스의 발전 및 목적에 따라 음악분야에 관한 물품만 등록 가능합니다. 추후 “서비스” 추가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플랫폼” 초기 화면 또는 연결 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플랫폼”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 화면 또는 제4조에 따른 방법을 통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약관”의 개정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자 전일까지 이의 제기 등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했거나 제4조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개정되는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플랫폼” 초기화면 또는 게시판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5조(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2. “공급자”와 “이용자”간 “서비스” 이용 시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위반하여 서로 간의 개인정보를 유출 또는 유용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6조(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는 이용계약이 체결됨에 따라 “회원”의 성명, 연락처, 전자우편주소를 제공받아 보관하며, “서비스” 제공 목적 범위 내에서 이를 “공급자”와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고자 한다면,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공급자”의 권리를 부여 받을 수 있는 행위 및 계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하는 경우
    5.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4. 제 1항에 따른 회원가입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공급자”가 제공하는 레슨, 장소예약 등의 예약을 위한 솔루션
    2. 위 항에 따라 결제를 위한 결제 서비스 연계
    3. “회원”간 중고거래를 할 수 있도록 제반 서비스 제공
    4. 기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관리 등을 위한 제반 서비스
  6.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의 본래 목적에 어긋나게 이를 사용하거나 “공급자”의 사업을 방해할 목적으로 반복적으로 구매의사 없이 예약을 남발하는 경우 등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7조(계약기간 및 해지)
  1. 이용계약의 기간은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이 약관에 의한 이용계약을 해지한 날 또는 “서비스”가 종료되는 날까지로 합니다.
  2. 당사자 일방에게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상대방은 별도의 최고 없이 해지의 통지를 함으로써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관련 법령 또는 이용계약 (이 약관, 운영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등 모두 포함) 상의 의무를 위반하여 상대방으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 받은 후 일정기간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2. 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주요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으로 이용계약의 이행이 불가능한 경우
  3. “회원”에게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별도의 최고 없이 “회원”에게 통지를 함으로써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법령 위반 또는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명예 실추 등 유/무형적 손해를 입은 경우
    2. “공급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일정 기간 동안 “이용자”로부터 유사 클레임이 지속적으로 반복 제기되어 “회사”가 시정을 요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시정되지 아니한 경우
    3. “상품 등” 예약 정보를 오기재 혹은 미기재 함으로써 “이용자”에게 혼란 및 불만을 유발하는 경우
  4. 이용계약의 해지에도 불구하고 “공급자”는 해지 시 까지 완결되지 않은 “상품 등” 예약 건의 취소,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해지 이전에 이미 “상품 등” 예약이 성립되거나 제공이 완료된 건에 관한 “공급자”의 책임과 관련된 조항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5. 제 1항에 따라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재개될 수 있습니다.
제 8조(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 프로필 관리 화면을 통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 ID와 비밀번호 등 로그인에 필요한 정보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0조(대리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이용자”와 “공급자”간의 편리한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서비스”를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며, “이용자” 또는 “공급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와 “공급자” 사이에 성립된 “상품 등”의 거래에 관련한 책임과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이용자” 및 “공급자”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이용자”와 “공급자”간의 “상품 등”의 거래와 관련하여 거래의사의 존부 및 진성성, “상품 등”의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 또는 “공급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 등 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은 해당 “이용자” 및 “공급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 11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지정한 수단 (게시판, 전자우편, 채팅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결과를 전달합니다.
  4. 본 조 3항의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 또는 불만의 경우 도움말, “공급자”의 Q&A, 운영 정책 등 상시적으로 확인 할 수 있는 경우 또는 신원을 정확히 밝히지 않은 의견 등에 대해서는 회신에 대한 의무가 없습니다.
제 12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가입 또는 정보 변경 시 및 예약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공급자”등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세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회사”의 재화를 사용하여 무단 홍보 하는 등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허위 매물 및 허위 사실 등록 등 사기 행각을 벌이는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정책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3조(“공급자” 등록)
  1. “공급자”는 약관에 따라 “상품 등”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보호와 지속적이고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급자”의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공급자”의 등록 및 제공은 “공급자” 등록이 완료됨과 동시에 가능합니다. “공급자”는 “상품 등”에 관한 정보를 직접 등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때 “상품 등”의 이용요금은 표준마진율, 부가세, 서비스수수료 등을 고려하여 “공급자” 스스로 결정합니다. 단, 이용요금의 상,하한선은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라 설정합니다.
  3.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공급자”등록이 불가합니다. 단, 고용노동부 장관이 발급한 취직 인허증이 있는 경우, 추가적으로 보호자의 동의서 제출을 통한 자료 검증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
  4. “회사”는 부적절한 이용, 검색의 효율성 등을 고려하여 1인당 “상품 등”의 등록 건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하여 등록을 한 경우 삭제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공급자”의 의무)
  1. “공급자”는 “상품 등”의 제공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상 인·허가가 필요한 경우 이에 대한 요건을 완료한 후 “상품 등”을 등록 및 제공하여야 합니다. 인·허가 자격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상품 등”을 제공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공급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공급자”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개별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 “상품 등”의 등록, 거래진행 과정의 관리, “이용자”에 대한 “상품 등” 거래의 이행, 또는 환불 등의 사후처리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3. “공급자”는 “이용자”의 문의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4. “회사” 및 “공급자”는 “이용자”의 행위가 허위 또는 불법 결제에 해당하는 경우 및 거래안전을 위해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운영정책에 해당하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공급자”는 “이용자”의 예약 승인요청을 거절하는 경우, 24시간 이내에 거절의사와 함께 불가사유를 “이용자”에게 전달하여야 합니다. “공급자”의 사유로 인하여 예약 승인가지 상당기간이 소요되거나 예약 취소율 또는 클레임이 “서비스”의 운영정책에 표기된 일정 수준을 초과하는 경우 당해 “공급자”에 대하여 경고, “회원”자격 정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공급자”의 등록은 “공급자”등록 화면상의 양식에 따라야 하며, “상품 등” 등록 양식에 어긋나거나 허위등록의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게시물을 삭제, 예약된 거래를 취소하거나 중개를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해당 “공급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7. “공급자”는 게시글 등록 시 불법적인 거래 유도 문구 및 “이용자”의 정당한 권리를 제한하거나 이용후기 및 거래횟수 등을 조작하거나 기타 판매가장등록 등 중개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해하는 부정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8. “공급자”는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항상 최신 정보로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휴대폰 번호 변경 시 새로이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이 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해당 “공급자”의 “상품 등”의 예약, 거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9. “공급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알게 된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법률, 이 약관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에 손해가 미치지 않도록 배상해야 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사”에 배상 책임이 남아있는 경우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또한, 회원자격이 정지 또는 박탈될 수 있습니다.
  10. “공급자”는 예약된 “상품 등”에 대한 조건(시간, 금액 등)을 일방적으로 변경하면 아니되며, 이용시작시간 24시간 전까지는 변경 사항을 알려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만일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는 경우 해당 책임은 “공급자”에게 있습니다.
  11. “공급자”는 “상품 등” 등록 시 예약의 이중승인 등으로 인하여 “이용자”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15조(중개서비스 이용 의무)
  1.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중개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절차 및 결제방법에 대한 사항을 공지해야 하며,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내용에 대해서 충분히 이해하고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서비스”를 예약하고 결제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시스템을 통하여 거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직거래 신고가 접수 될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고거래 서비스 제외)
  4.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직거래 유도행위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제4조를 통하여 통보하며, 긴급을 요하는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허위거래, 거래조작행위 등 정상적인 업무를 방해하는 부당한 구매 행위에 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지식재산권)
  1. “공급자”는 “서비스”에서 “상품 등”의 등록 및 제공과 관련하여 제3자의 상표권, 특허권,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과 성명권, 초상권 등 제반 권리를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제3자의 권리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 권리자로부터 사용허락을 득하여야 합니다.
  2. “공급자”가 사용한 제반 정보(초상, 성명 포함)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권리침해의 주장이 있을 경우, “회사”는 “공급자”가 제3의 권리침해가 아님을 입증 (법원의 판결 또는 검찰의 불기소처분 등) 할 때까지 해당 “상품 등”의 정보 게시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공급자”가 “서비스”에 등록한 “상품 등”에 관한 정보는 “회사”와 제휴한 제3자의 사이트나 블로그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고지한 방식으로만 노출 가능합니다.
  4. “공급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공간”을 제공하거나 제공 예약한 것과 관련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로부터 소송 상/ 소송 외 이의제기를 받은 경우 “회사”에 손해가 미치지 않도록 배상해야 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사”에 배상 책임이 남아있는 경우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 17조(유료 광고 / 구독 서비스)
    "공급자"는 등록한 용역 및 서비스 등에 유료 광고 및 구독 서비스를 구매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유료 광고 및 구독 서비스를 제공에 대한 내용을 각 개별 페이지에서 상세하게 안내합니다.
  1. 유료 광고
    1. 유료 광고는 "회사"가 제시한 상품 기간에 대해 선택 및 결제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각 상품에 대한 취소/환불 규정은 개별 페이지에서 안내합니다.
  2. 구독 서비스
    1. 구독 서비스는 매월 가입일과 같은 날짜에 등록된 결제수단으로 자동 결제됩니다. (특정 월에 가입일자가 없는 경우, 해당 월은 말일에 결제가 이루어 집니다.)
    2. 해지 요청 시 결제 후 7일 이내에 해당 구독 서비스로 혜택받은 내역이 없을 경우에만 전액 환불이 진행됩니다. 해지 요청하신 시점의 이용기간 내 1회 이상 혜택을 받으신 경우 해당 이용기간까지 변동없이 이용가능하며, 익월부터 자동결제가 해지됩니다.
    3. 구독 서비스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혜택이 변경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8조(정산)
  1. “공급자”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결제 시스템으로 지불한 금액에 대하여 정산 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대하여 매칭,결제,서비스 이용 수수료 등을 부과할 수 있으며, 각 수수료는 서비스의 종류와 카테고리별로 다르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3. "공급자"가 "이용자"에게 "공급자"의 서비스를 1회라도 제공하여 완료상태가 되면 구매 확정으로 간주하여 중개서비스가 종료되며 정산 대금이 확정됩니다. 정산 대금은 운영정책에 따라 일정기간이 지난 이후 정산 가능 금액으로 변경되어 "회사"가 지정한 기간 마다 검토 후 지급 처리됩니다.
  4. “공급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수수료를 부담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결제한 전체 이용대금(부가가치세 포함)에서 “회사”의 “서비스” 수수료, 결제 수수료 등 상당액을 공제한 금액을 “공급자”에게 지급합니다.
  5. "회사"는 "공급자"에게 정산 시 "공급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 등 채무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공제한 후 출금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관련 법령 등에 따라 "공급자"의 분기별 매출 명세를 국세청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공급자"는 매출 신구가 누락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관련 자료의 제공 외의 세무처리에 대해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9조(정산의 보류)
  1. “회사”는 “공급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자”가 예약 취소, 환불 요청 등 클레임을 제기한 경우,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공급자”에게 정산금에서 일정 금액을 공제하고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공급자”의 채권자의 신청에 의하여 정산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공급자”와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 액의 변제 등으로 동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정산금 지급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서 정한 사항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공급자”에게 통지하고 일정 기간 정산을 유보하거나 상계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아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최대 90일까지 정산 금액 지금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공급자"가 거래 사실 증빙서류 제출, "회사"와의 소통을 통한 사실 소명 등을 통하여 정산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1. "공급자"가 "서비스"등록 양식에 벗어나거나 서비스 판매 목적이 아닌 결제/거래 부정 행위 등의 다른 목적으로 신용카드 결제 또는 통신과금 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등록을 한 경우
    2. "공급자"가 부적합한 서비스를 판매한 것으로 확인되거나 부정 또는 부당한 방법으로 수익금을 취득한 경우, 혹은 이에 준하는 행위가 의심되는 경우
    3. "이용자"의 민원, 신고가 다수 접수되는 등의 사유로 추가적인 환불 요청이 들어올 것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4. 본 항에서 정한 기간을 넘어 정산금액의 정산을 중단해야 하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사항을 회원에게 통지하고 유보하거나 상계할 수 있습니다.
  5. "공급자"가 인증 및 등록한 입금계좌의 예금주와 공급자 인증 정보가 상이한 경우 정산이 불가능하며, "회사"는 해당 조건에 맞는 계좌 및 인증 관련 서류 증빙이 완료될 때까지 수익금의 출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6. "공급자"가 판매하고 있는 다수의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하여 정산 중단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다른 "이용자"의 피해 방지를 위해 합리적인 사유가 있다면 해당 사유가 직접적으로 발생하지 않은 공급자의 다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가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가 있으면 여신전문금융업상 규정에 따른 신용카드 부정사용을 통한 허위거래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최대 60일까지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취소 / 환불)
“서비스”를 통해 이루어지는 거래에 관한 취소 및 환불 관련 규정은 “서비스”의 운영정책 및 취소환불 규정과 당사자 간 합의에 따라 결정됩니다. 단, 이러한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지 아니하여야 합니다.
  1. 거래 취소는 "공급자"와 "이용자" 모두 상대방에게 요청할 수 있으며, 귀책사유에 따라 취소 / 환불 결정 됩니다.
  2. “공급자”는 "이용자"로부터 거래 취소를 요청받은 경우, 해당 사유를 검토하고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다만 회원 탈퇴한 "이용자"가 환불을 요구할 경우 해당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공급자"가 환불을 결정한 때, "회사"로 부터 이미 대금을 지급받은 경우에는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4. 중개서비스가 종료되면 결제취소, 환불, 서비스 등에 대한 수정과 매칭수수료 및 결제 수수료 등의 반환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정산 후 구매대금 환불 등의 모든 문제는 당사자 간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 21조(포인트 / 적립금)
  1. "회사”는 “회원”의 구매활동,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일정한 “로클 포인트”(이하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포인트”를 “플랫폼”에서 “상품 등”의 구매 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포인트”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포인트”의 사용조건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지급되는 속성에 따라 상이하며 각각 별도로 설정될 수 있습니다.
  4. 유효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순차적으로 소멸되며, “포인트”의 사용은 1) 유효기간이 종료일이 먼저 도래하는 순서, 2) 유효기간이 동일한 경우 적립일자가 빠른 순서로 순차적으로 사용됩니다.
  5.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사용 기한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허위 정보 제공, 본 약관에 위배되는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포인트”의 사용을 제한 또는 회수할 수 있으며, “포인트”를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7. “회원”탈퇴 시 전환/적립된 “포인트” 중 미사용한 “포인트”는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 22조(할인쿠폰)
  1. "할인쿠폰”(이하 “쿠폰”)은 회원가입 및 회사의 이벤트, 프로모션 참여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무상으로 지급되며, 각 유효기간, 할인금액 및 사용조건 및 방법 등은 개별 안내사항을 통하여 안내합니다. 또한, “쿠폰”의 제공내용 및 운영방침은 “회사”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하고, 사용조건을 만족하지 않는 경우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예약거래 후 취소로 인하여 환불이 이루어졌을 때에 해당 “쿠폰”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재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3. “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회사”는 “회원”이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쿠폰”을 획득하거나 사용하는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한 “쿠폰”을 회수 또는 소멸시키고, 서비스의 이용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3조(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이용계약해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휴면 상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 따라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제4조에따라 통지합니다
제 24조(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에 손해가 미치지 않도록 배상해야 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사”에 배상 책임이 남아있는 경우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25조(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디도스 공격,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 및 “공급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게시물”,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이루어진 거래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전속관할로 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3.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정책은 2023년 01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